기획복지국에서는 총학생회의 내부 업무 및 원우들을 대상으로 한 복지와 문화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있습니다. 기획복지국에서 진행하는 주요 사업은 ①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총학생회 자료집 제작), ② 신입생 기념품 사업, ③ 사물함 대여 사업, ④ 중간고사/기말고사 간식 행사, ⑤  청년소식 알림 게시판 운영이 있습니다. 상시적으로 총학생회 사무실(비품 구매, 전화기, 정수기 및 복사기)과 총학생회 온라인 소통 창구(홈페이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및 총학생회 자료집 제작

개요

일반대학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참여해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조직 및 2023학년도 1학기 총학생회 사업을 소개합니다.


일정

- 매 학기 시작 전


총학생회 자료집 제작

개요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에서는 원우 여러분을 위해 총학생회 소개 및 사업 안내를 담은 자료집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총학생회 자료집에서 총학생회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와 FAQ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총학생회 사업 운영 및 일정은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더욱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정

- 매 학기 초


신입생 입학 기념품 증정

개요

총학생회에서는 일반대학원에 입학하신 신입생 여러분을 축하하고자, 신입생 기념품 사업을 진행합니다.


일정

- 매 학기 초


사물함 대여 사업

개요

일반대학원 원우를 대상으로 총학생회가 보유한 사물함(중앙도서관 지하 1층 1011~1390, 학술정보원 6층 001~120, 총 500개)에 대한 학기별 대여 사업을 진행합니다.


일정

- 매학기 초  ~ 다음 학기 개강 전 주


간식 행사

개요

매 학기 시험기간에 학업과 과제로 지친 원우들의 사기 증진을 위하여 간식 행사를 진행합니다. 간식 행사 참여를 위해서는 일반대학원 학생임을 인증하기 위해 학생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


일정

- 매 학기 중간고사, 기말고사 기간


청년소식 게시판 운영

개요

대학원생(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 공모전, 알림 등의 정보를 청년소식 게시판에 소개하고 있습니다.


일정

- 학기 중 2주에 1회 이상 새 소식 업로드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생협 생활장학금

개요

일반대학원 총학생회에서는 연세대학교 생활협동조합과 함께 생활협동조합 운영에서 나온 잉여금으로 학생조합원의 학비를 지원하는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정

- 학기 중, 자세한 기간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기획복지국 사업 관련 문의

Tel. 02-2123-3671

E-mail. ysgsa_support@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