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학생회 소개





존경하고 사랑하는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여러분,

저희 VISANG의 모든 구성원들과 함께하는 이 자리에서, 새로운 시작을 알리며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자 합니다.


최근의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는 단결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코로나19의 그림자 아래, 우리의 학교 생활과 연구 환경이 어두워졌지만, 우리는 그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헌신적으로 노력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 어려움을 극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창출하는데 진정한 도약이 필요합니다.


저희 VISANG은 이러한 상황을 발판으로 삼아, 대학원생들의 인권과 교육환경을 혁신하고, 더 나은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하겠습니다. 우리는 공정한 환경과 투명한 의사소통을 바탕으로,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학문과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동체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저희 VISANG은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여러분의 이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총학생회로서의 역할을 맡게 되어 큰 책임감을 느낍니다. 끊임없는 소통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전'과 '새로운 비상'을 함께 이뤄내는 'VISANG'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연세대학교 원우 분들께서는 공정한 환경에서 건강하고 활기찬 학생사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드리며, 개인의 어려움이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을 때에도 함께 고민하고 동행하는 것을 약속드립니다.


함께하는 VIANG, 함께하는 새로운 도전! 새로운 VISANG과 함께해 주십시오. 

저희 VISANG이 여러분들의 든든한 러닝 메이트가 되어 여러분들의 꿈을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총학생회
총학생회장 이시우, 부총학생회장 이지안 올림